오늘날 일요일 예배를 드리는 교회가 많이 있습니다.

일요일 예배를 드리는 분들에게 ''왜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나요?'' 라고 물으면 흔히 예수님께서 일요일에 부활하셨고 성령강림일이 일요일이기 때문에 일요일에 예배를 드린다고 합니다. 그런데 성경에는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라는 말씀도 없고 예수님이나 제자들이 일요일 예배를 드린 기록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 지키라고 명하신 예배는 일요일 예배가 아닌 안식일 예배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안식일 규례

 

여호와 하나님께서 제정해 주신 안식일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6일 창조를 마치시고 일곱째날 안식하시고 이 날을 안식일로 제정해 주셨습니다.

안식일은 창조주 되신 하나님의 권능을 기념하는 날로 안식일을 지키는 성도는 거룩함을 덧입고 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창조 사업을 마치시고 안식하신 날은 일곱째 날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날을 특별히 거룩한 성일로 구분하여 주시고 이 날을 기억해서 거룩하게 지키라고 십계명 중 네번째 계명으로 제정해 주셨습니다.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은 안식일에 일도 하지 않고 성스러운 경일로 여겨 거룩하게 지켰습니다.

광야 노중 이스라엘 백성들이 먹을 양식이 없어 하나님께서 하늘에서 만나를 내려 주실 때도 만나를 매일 먹을만큼 내려 주시다가 여섯째 날은 일곱째 날 분까지 갑절이나 내려 주셔서 안식일에는 만나를 거두러 나가지 않아도 되게끔 하셨습니다. (출16:4~5) 이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안식일에는 일을 하지 않고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게 하기 위한 하나님의 뜻임을 알 수 있습니다.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은 남녀노소 누구나할 것 없이 모두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구약시대는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자는 반드시 죽이라고 하셨습니다. (출31:13~14) 성경에서 구약은 그림자로 신약에 있을 일을 보여주는 거울과 같은 것입니다.  구약의 안식일을 지키지 않으면 죽임을 당했던 역사는 신약시대에 와서 안식일을 지키지 않게 되면 영혼이 죽임을 당할 것을 보여준 것입니다. 오늘날에는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다고 해서 육신이 죽임을 당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보이지 않는 우리 영혼이 죄 사함을 받지 못하게 되어 결국은 죽음을 맞이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그만큼 안식일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있어서 지키지 않으면 안되는 너무나도 중요한 규례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잊어버릴까봐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안식일 예배를 드린 예수님

어떤 사람들은 안식일은 구약의 율법이기 때문에 더 이상 지킬 필요가 없다고 주장하지만 사실 안식일은 신약의 하나님의 백성도 반드시 지켜야 되는 새 언약의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그래서 신약시대 구원자로 오신 예수님께서도 친히 안식일을 지키시는 본을 보여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시기에 안식일을 지키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안식일을 지키시는 본을 보이셨습니다.

십자가 사건 이후의 제자인 사도바울도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구약시대나 신약시대나 하나님께서 지키라고 하신 예배는 안식일 예배입니다. 

안식일을 지켰을 때 죄인된 하나님의 백성들이 정결함을 덧입고 성령 축복 받을 수 있습니다.

거룩함을 덧입고 성령 축복을 받는 날은 안식일이지 일요일이 아닙니다. 

 

 

 

안식일은 하나님의 뜻

하나님 말씀에서 더해거나 빼지 말라

성경에 없는 것을 지키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성경의 가르침대로만 지키고 행해야 합니다. 

안식일은 성경에 기록 되어 있는 하나님께서 친히 계명으로 제정해 주신 하나님의 말씀이요 명령이기 때문에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하지만 일요일 예배는 성경에 없는 것으로 하나님께서 지키라고 명하신 것이 아닌 사람들이 자기들의 생각대로 임의로 제정한 사람의 계명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하나님께서 정하신 하나님의 계명은 지키지 않고 사람들이 만든 사람의 계명을 지키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요한계시록의 이 책은 성경입니다. 성경 말씀에서 더하면 성경에 기록 된 재앙들을 더할 것이요, 성경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겠다고 말씀 주셨습니다. 이 말씀은 성경 말씀에서 더해도 안 되고 빼도 안된다는 말씀입니다. 성경 말씀에서 더하면 재앙들을 받을 것이고 성경 말씀에서 빼버리면 생명나무가 있는 하늘 예루살렘성 즉 천국에 갈 수 없다는 말씀입니다. 일요일 예배는 성경에 없는 것으로 일요일 예배를 지키는 것은 성경 말씀에서 더하는 것으로 재앙을 받게 되고 성경에 있는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것은 성경 말씀에서 빼버린 것으로 천국에 갈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 말씀을 기준 삼아 지키고 행해야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지 사람들의 사상이나 고정관념이나 관습이나 생각대로 행하게 되면 결국 구원을 받지 못하고 오히려 형벌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 구원 받으라고 주신 안식일 예배는 사람이 임의로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구약의 여로보암왕이 이스라엘 나라가 남과 북으로 나위어 예루살렘에 절기 지키러 갈 수 없어서 임의로 비슷한 절기를 만들어 지켰을 때 결국 우상숭배함으로 멸망을 당했던 역사가 있었습니다. (왕상12:25~33,왕상13:33~34) 오늘날에도 안식일 예배와 비슷한 일요일 예배를 사람이 임의로 정하여 하나님의 절기라고 하며 지키게 되면 이 또한 하나님의 행하지 말라고 하신 말씀을 거역하고 우상숭배 하는 행위로 그 결과도 결국은 멸망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안식일을 지켜는 자들이 가는 천국

안식일은 하나님의 계명이요 말씀이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자가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뜻은 안식일을 지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뜻대로 안식일을 지키는 자들이 천국 축복을 받을 수있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안식일을 지키는 교회는 현재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합니다. 

하나님의 교회에 안식일 지키러 오세요~~^^

 

 

https://youtu.be/1N-T9f6qBYk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