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이 쌀쌀한 날씨에 실외보다 실내를 더 많이 찾는 것 같아요~^^

친구들과 서울식물원 나들이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얼굴을 보는지라 인사만으로도 시끌벅적 장난 아니네요, ㅋㅋ

날씨가 좋아서 기분도 좋았어용, ㅎㅎ

 

 

서울식물원


입장료
어른: 5,000원 청소년: 3,000원  소인: 2,000원 

             단체30명 이상 30% 할인 

서울식물원 운영시간
하절기(3.1~10.31)
평일 및 토.일.공휴일
9:30~18:00 (17:00까지 입장마감)

동절기(11.1~2.29)
9:00~17:00 (16:00까지 입장마감)

* 매주 월요일 휴관

기타 휴관일은 서울식물원 홈페이지 참조

https://botanicpark.seoul.go.kr/front/main.do#

 

서울식물원

 

botanicpark.seoul.go.kr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대기 인원이 있더라구요.

입장인원 제한이 있어서 대기 시간이 30분 정도 되었어요.  

입장하고 식물원에 들어가니 입구쪽에 수증기가 안개 낀 것 처럼 퍼져 있었어요. 

 

 

 

 

여기저기 처음 보는 거대 식물들이 많아서 사진 찍고 구경하느라 정신이 없었어요. 

실내 식물원인지라 실내 층고가 엄청나게 높네요. 

식물 종류도 너무 다양해서 일일이 어떤 식물인지 다 보는것 조차 어려워요, ㅎㅎ

 

 

 

 

 

제 키의 십 몇배의 나무들이 즐비하네요, ㅋㅋ

위를 쳐다보며 감탄하기 바빠요~~

식물원 가운데에 위에서 식물원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는 구름다리가 있어요.  

구름다리에 걸려 있는 이름 모를 식물들도 너무 신기하고 멋있네요^^

 

 

 

 

 

 

 

열대관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가면 지중해관이 있어요. 

열대관은 습기가 느껴질 정도라면 지중해관은 공기 마저도 건조하게 느껴지네요. ㅎㅎ 

양쪽으로 올라갈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계단 사이를 다육이로 꾸몄어요.

하나의 작품이 되었네요~~

 

 

 

 

계단 옆으로 작은 가게 같이 작은 식물로 꾸며 놓은 공간이 있어요.

수경식물, 곤충표본, 다양한 소품으로 꾸며 놓은 아기자기한 공간이예요.

 

 

 

 

작은 가게에서 나와 다육이가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지중해관 전경이 더 잘 보여요. 

서울식물원이 투명창으로 되어 있어 하늘까지 다 보여서 더 좋은 것 같아요. ^^

 

 

 

 

 

 

지중해관 중간중간 다양한 꽃들로 보여요. 

워낙 식물 종류가 많아서 이름까지는 확인하지 못했네요. ㅎㅎ

 

 

 

 

이렇게 키 크고 멋있는 식물들을 볼때마다 지중해에 와 있는 느낌이 들어요. 

늘씬하고 큰 키 너무 부럽당!!!

 

 

 

 

 

요 아이는 마치 분재를 확대해 놓은 느낌이네요. ㅋㅋ

예전에 분재 중에 이렇게 생긴 식물들을 본 것 같은데,

꼭 분재의 확대판을 보는 느낌이예요~~

 

 

 

 

 

 

지중해관을 다 보고 나면 2층으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가 있어요.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가면 구름다리가 보여요. 

 

 

 

 

 

 

구름다리에서 아래로 내려다 보니 멋있어요~!!!

마치 울창한 열대우림에 와 있는 느낌이예요, ㅋㅋ

다들 사진 찍느라 여념이 없어요~~

어디를 배경으로 찍어도 다 화보각인데요!!

 

 

 

 

서울식물원은 4계절에 따라 볼거리가 다 다른 것 같아요.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4계절을 보니까 이쁜 꽃들이 많이 있는 계절도 있더라구요.^^

여름에는 실내 뿐만 아니라 호수원이나 습지원 같은 야외에 가서 둘러봐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내년에 다녀오면 또 올릴게용^^

밖으로 나와 보니 커다란 곰돌이가 식물원 안을 들여다 보고 있어서

너무 귀여워서 마지막으로 한 컷~~!!

 

 

'여 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이섬 여행기  (20) 2021.11.02

+ Recent posts